식도염 증상 식도궤양 증상

 

사람이 살아나가기 위해서는 기본으로 음식을 먹고 마시고 그 속에서 영양분을 섭취하면서 기운을 얻어야할 것은 당연한 부분입니다.

 

섭취된 음식물에 대해서 충분히 소화를 하고 또한 이들 가운데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도록 하여 혈액과 함게 임파 속으로 보내게 됩니다.

 

이후에 노폐물의 경우 몸 밖으로 제대로 배출하게 되면서 우리의 몸은 제대로 신진대사를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식도염 증상 식도궤양 증상

 

우리몸속의 소화기간에는 구강과 인두및 식도와 위및 소장과 대장이 있으며 소화액을 분비하여 소화를 도와주는 부속기관에는 타액선과 간장및 췌장과 위액및 장액등이 있습니다.

 

소화관의 길이는 구강으로 부터 식도와 위및 소장을 거쳐서 대장의 끝인 항문에 이르기까지 9센티 가량 되며 식도는 인두와 위사이를 연결하는 길이가 25센티인 막의 성질을 띤 관으로 되어 있으며 식도에는 세곳의 협착부가 있어서 흔히 잘못 삼켜진 음식물을 걸러서 멈추게 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협착부의 경우 목구멍 안 절치부터 13센티의 거리에 있으며 둘째 협착부는 기관지와 갈라지는 뒷부분 절치부터 약 22센티의 거리에 있으며 셋째 협착부는 횡격망 통과 부위 즉 절치에서 38센티의 거리에 있습니다.

 

식도의 작용은 주로 음식물을 위장으로 수송하게 되는 연하운동이며 식도의 질병으로 특히 식도염 증상이나 식도궤양증상등이 있습니다.

 

 

 

 

 

 

식도염 증상은 그 발병원인이 습열과 함께 화학적 약물이나 부패성 식물등의 자극이라고 할 수 있으며 또한 전염병인 성홍열과 천연두및 장티푸스와 같이 발병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식도염 증상은 음식물이 넘어가지 않으며 통증이 있으며 음식을 토하고 침이 많이 나오게 되며 대변이 불통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가슴이 쓰리기도 하며 신트림이 자주 나오게 되면서 상당히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식도궤양 증상

 

식도궤양 증상으로는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서 자극을 느낀다거나 평상시에도 상당한 통증이 나타나게 되므로 되도록 빠른 시일에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식도궤양 증상의 경우에는 식도와 위와의 접촉 부위인 분문에서 볼 수 있으며 위궤양에 비슷하게 식사후에는 속이 쓰리고 또한 타는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식도가 궤양으로 인해서 경련을 일으키고 이로 말미암아서 참을 수 없는 극심한 동통이 발생하게 되면서 경련을 일으키고 음식물을 삼키기 힘들어지게 됩니다.

 

식도궤양 증상등으로 인해서 일단 음식을 삼키기 힘들어지게 되면 상당한 불편감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빨리 해결해줘야할 사항입니다.

 

 

 

 

 

때로는 음식이나 제산제를 먹게 되면 이런 통증은 없어지지만 발작적으로 재발하게 되면서 이후에 식도 협착증을 일으키게 될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특성상 여러가지 스트레스나 음식물의 섭취등 여러가지 건강과 관련된 부분 유의해야할 것이며 통증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제대로 치료를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Posted by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뉴론♥ 2015.02.06 07: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궤양 걸리면 고생하죵 치료 잘받아해욤 ㅎㅎ.

  2. 죽풍 2015.02.06 09: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도가 궤양으로 인해 위 경련을 일으키네요.
    좋은 정보 잘 알아 갑니다. ^^

  3. 랩소디블루 2015.02.06 1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도염으로 고생하기는 싫네염 잘보고 가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