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전 관공서 서류조사 열람해야할 서류들

 

관공서를 통해서 각종의 공부상 서류를 발급받아야할 부분이며 대상물건에 대한 민원사항까지 확인을 하도록 해야할 부분입니다.

 

각 기관별로 확인해야할 사항과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들에 대해서 살펴보고 공부상 서류의 확인을 필수로 해줘야할 부분입니다.

 

특히나 전답등의 농지를 살펴보실때 농지취득자격증명을 발급받아야 할 것 인지 하는 부분 확인하고 제대로 살펴봐야할 사항이기도 합니다.

 

 

 

 

열람하고 확인해야할 서류들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의 경우 발급처는 시군과 구청등이며 인터넷으로도 확인이 가능한데 확인사항으로는 도시계획저축여부와 건축허가및 구분여부와 용도지역과 지구등 확인을 해야하며 개발제한구역등의 여부를 확인해야할 것 입니다.

 

환지예정지증명원에 대한 부분 시행청에서 발급받도록 하고 환지확정후 또는 환지예정지로 지정된 후 변경된 지번 지목과 면적을 확인해야할 부분입니다.

 

 

 

 

 

등기부등본의 경우 지번이나 지목및 면적과 각종 권리관계확인에 대한 부분 살펴봐야할 것 입니다.

 

토지대장에 대한 부분 시군구청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공부상권리관계와 지목과 지번및 면적등을 확인하도록 해야 합니다.

 

임야대장의 경우 시군구청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공부상권리관계와 지목및 지번과 면적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축물관리대장의 경우 건축물에 대한 공부상권리관계와 지번및 면적과 건축구조및 건축연도등을 확인하고 시군구청에서 발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지적도는 토지의 면적과 경계및 위치와 지역을 확인하며 시군구청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시지가확인원의 경우 시군구청에서 발급하게 되며 수익률에 관한 건이나 세금을 부과하기 위한 요건등을 확인하게 될 수 있습니다.

 

 

 

 

 

세대주 열람에 대한 부분 동사무소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공부상권리관계와 임차인의 확인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부동산 경매를 제대로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 근처의 중개업소를 방문하는것은 기본인데 주변의 시세를 파악하고 매매와 전세 거래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의 거주자 동향을 제대로 파악하는데도 많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단기매매에서 부동산의 환급성에 매우 큰 영향이 있으므로 방문과 유대를 제대로 해주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