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병 원인 위장병 증상

 

현대인들의 경우 실제로 위장병 증상으로 인해서 상당히 고생하시는 경우가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위액은 음식물을 소화하는데 꼭필요한 물질이기도 하며 이 중요한 성분의 경우 염산이나 펩신및 지방과 소화효소및 점액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 염산과 펩신의 작용에 의해서 육류와 어류및 계란과 두부및 치즈등의 단백질 식품을 소화시키게 됩니다.

 

 

 

 

 

위장병 원인 위장병 증상 

 

우리몸에서 단백질의 소화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며 염산은 음식물에 부착되어 있는 병원균이나 잘못먹은 어떤 벌레등을 죽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음식물의 경우 위장에서 3~4시간 정도 정체 되는데 위장의 여러가지 작용에 의해서 굳은 음식물은 죽처럼 부드럽게 녹여주어서 부드러움 음식물과 유문이 열렸다 닫혔다 하는 운동에 의해서 한덩어리씩 십이지장으로 보내어 집니다.

 

 

 

 

 

위장의 이런 소화작용의 경우 장을 보호하는 작용도 겸하고 있으며 소장의 점막은 대단히 약하고 굳은 음식이나 세균 같은 것을 처리하는 힘은 없게 됩니다.

 

우리는 중앙에 있는 위장이 튼튼하여 여기서 얻는 힘으로 생활을 영위하게 되는 것 이며 튼튼한 위장은 곧 튼튼한 몸을 만들어 주면서 항상 위장의 기능을 보호하게 되는 것 입니다.

 

 

 

 

 

 

위장병 원인 위장병 증상

 

위장병 원인으로는 여러가지 있을 수 있으며 무언가 잘못먹었을 경우 독한 풀이나 자연사한 어떤 물고기나 고기등을 섭취했을 경우 독성으로 인해서 위점막에 충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한 경우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위벽이 괴사하기도 하며 이때는 위장에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구토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토한 물질에서 피나 위점막이 섞여서 나오게 될 수 있으며 또한 갈증이 심하고 중증의 경우에는 호흡이 곤란하거나 가슴이 답답하며 맥은 가늘고 빨리 뒤며 실신하거나 헐탈증에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물고기 독의 경우에는 위장이 뚫어질 수 있으며 복막염을 병발하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위장벽의 괴사로 분문이나 유문이 협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장병 증상으로 특히 약물중독의 식중독 환자의 경우에는 술이나 뜨거운 음식의 섭취를 삼가해야 하며 여름이 되면 상한 음식으로 많은 분들께서 위장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위장병 증상의 경우에도 가만히 방치하게 되면 더 힘들어지게 되므로 음식의 섭취를 가려서 하도록 하고 병원의 진료와 치료방법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릴리밸리 2015.02.06 11: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장병은 방치하면 안되겠네요.
    잘 알아 갑니다.행복하세요.^^

  2. 신선함! 2015.02.06 12: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예방과 초기 관리가 중요한것 같아요!!

  3. 랩소디블루 2015.02.06 13: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방이 중요하군여

  4. 한콩이 2015.02.06 13: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위가 별로 안좋아요 ;; 잘보고갑니다~

  5. 도느로 2015.02.06 13: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하지말라는 것을 다해서 위장병으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위장병 제대로 걸리면 거의 죽음입니다. ㅜㅜ

  6. 린미 2015.02.06 15: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장병이 단순하게 볼 질병이 아니네요~ㄷㄷ
    항상 조심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