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미원인 멀미없애는법 멀미 안하는법

 

먼길을 이동할때 멀미로 상당히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멀미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멀미를 하시는 분의 괴로움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할 수 있지만 당사자는 상당한 괴로움을 감수해야 하므로 미리미리 멀미 없애는법등을 숙지 실천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떤 경우 이제껏 멀미를 느끼지 못하다가 몸이 어떤 질병이나 그전날 과음했거나 잠을 제대로 잘 자지 못하는등 스트레스가 쌓였을때 갑자기 멀미가 심하게 나타날 경우가 있습니다.

 

멀미 원인으로 인해서 즐거워야할 장거리 여행중에 속이 울렁거리고 매스꺼운 느낌으로 인해서 오랜동안 불편해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멀미원인 멀미없애는법

 

멀미원인을 살펴보면 불규칙한 움직임에 대한 신체반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우리 몸이 불규칙하게 움직일 때 그 움직임이 내이의 반고리관내 림프액에 전달되어 그 비정상적인 진동이 뇌의 구토 중추에 전해지면서 발생하게 되는 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등을 탔을때 움직임이 내이, 눈, 관절과 인대를 통해 신호로 뇌에 전달되게 되며 서로 다른 신호들이 어울리지 않고 상반될 때 멀미가 나타나게 되는 것 입니다.

 

쉽게 많은 분들이 배를 타고 멀미를 상당히 많이 느끼게 되는데 이런 느낌은 파도를 바라보고 있으면 눈은 파도의 움직임을 보고 있고 내이의 반응은 배의 움직임을 신호로 뇌에 보내게 되는데 이 신호들이 딱 맞아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상반되는 느낌이 나고 이때 멀미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멀미원인 멀미없애는법 멀미 안하는법

 

오랜시간 이동하시면서 차안에 답답하게 있게 된다면 아무래도 차안의 공기로 인해서 멀미 증상이 나타나게 될 수 있는데 속이 더 울렁거리고 어지러움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멀미의 불규칙한 움직임에 대한 신체반응 으로 몸은 가만히 있지만 차가 움직이면서 내이의 세반고리관내 림프액이 전달되면서 비규칙적, 비정상적인 진동이 뇌의 구토 중추로 전해지면서 멀미원인이 됩니다.

 

 

 

 

이런 멀미원인으로 부터 멀미없애는법으로는 차에 타기전에 미리 먹는 멀미약을 드시거나 붙이는 멀미약을 붙여 주는것이 좋습니다.

 

빈속에 차를 타게 되면 멀미가 더심해질 수 있고 느끼한 음식을 드시는것도 멀미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생강은 멀미없애는법으로 유용하며 멀미가 심한 분들의 경우 생강과 관련된 음식을 드시는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에 포함된 디아스타제와 진저롤 성분은 멀미에 효과가 좋고 전저롤은 중추신경에 작용하면서 위를 수축을 억제하고 멀미예방에 효과가 좋고 생강은 차에 타기 1시간 정도 전에 드시는것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멀미 안하는법으로 차에 타시기전에 미리 물을 마셔주는것도 좋고 차안에서 잠을 주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차멀미를 심하게 하게 되는 경우 차안의 공기를 환기시켜 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멀미를 하시는 분은 가능한 흔들림이 적은 자리에 앚아주는 것이 좋고 멀미가 난다면 눕거나 편한 자세를 취하도록 하고 몸이 피곤한 상태라면 멀미증상이 더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몸이 피곤하지 않도록 하는것도 좋습니다.

 

 


Posted by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