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맥주와 병맥주 당신의 선택은??

 

사실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캔맥주를 드시는 것보다는 병맥주를 드시는 경우가 월등히 많다는 것 입니다.

 

병맥주와 캔맥주 차이점은 어디에 있을까요 설마하니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맛의 차이점이 있을까 혹은 유통과정에서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실제로 맥주를 만드는 회사의 공식적인 입장은 "병맥주와 캔맥주의 차이는 없다. 단지 용기의 차이, 가격와 용량의 차이다. 실제로 두 맥주를 잔에 따라놓고 마신다면 차이점을 느끼기는 힘들다. 다만 보관과 보존에서 캔이 더 유리하고 실제로 같은 가격으로 구입한다면 캔맥주의 양이 조금 더 많다.라고 합니다.

 

병맥주와 캔맥주를 느낌으로 이야기 하기에는 좀 애매한 부분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맥주를 많이 드시는 분들은 분명히 캔맥주와 병맥주 맛의 차이점을 느끼고 있다는 것 입니다.

 

 

 

 

 

 

캔맥주와 병맥주 당신의 선택은??

 

어느 음식점을 가서 맥주를 주문했을때 만일 캔맥주가 나온다면 황당하게 생각하실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일반 음식점에서 맥주를 주문하게 되면 당연한 주문인것 처럼 병맥주가 나오고 캔 맥주가 나올 리가 없는것이 애주가들의 상식입니다.

 

그렇다면 캔맥주는 언제 마시는가 하면 무더운 여름 시원한 샤워 뒤에 한잔의 캔맥주를 마시는게 가장 어울리는것이 캔맥주의 맛이라는 것 입니다.

 

 

 

 

 

 

시원한 샤워을 하고 티비 앞에서 드라마를 보거나 영화한편을 보면서 시원하게 마시는 캔맥주는 제대로 맛이 나게 되는 부분이라는 것 입니다.

 

샤워한후 티비를 보며 병맥주를 마시는 것도 어쩐지 좀 어색하기도 합니다.

 

 

 

 

 

 

야외 공원에서 친구들과 마시는 병맥주는 좀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 입니다.

 

공원이나 야외에서 캔맥주를 마시는 모습은 어느정도 낭만과 재미가 있어 보이지만 야외에서 맥주병을 쌓아놓고 종이컵에 마시는 병맥주 맛은 별로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캔맥주와 병맥주 당신의 선택은

 

병맥주의 맛은 뭐니뭐니 해도 산뜻한 잔에 부어서 흰 거품과 함께 잔을 부딪히몃너 마셔주는 그맛이 제대로 입니다.

 

병맥주의 색깔을 잘 보시면 투명한 색깔도 있고 진한 갈색을 가진 병맥주도 있는것을 알 수 있는데 유리에 썬팅을 하듯이 햇빛에 의한 변질을 막기 위한 부분입니다.

 

병맥주는 종류별로 특별히 투명한 병에 든 맥주를 제외하고는 거의 색깔이 있는 병을 사용하여 효모의 한답니다~

 

 

 

 

 

 

캔맥주는 시원하게 톡 까서 쉽게 먹을 수 있고 캔맥주는 병맥주와 크게 차이가 없는데 특수 열처리 공법이 그대로 적용돼 있고 단지 캔 안에 특수한 재료를 발라 맥주 질이 변하지 않도록 추가적인 처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생맥주 병맥주 캔맥주의 맛을 거의 구분 못할정도로 비슷하게 유통이 가능하고 점점 발전하면서 기술들이 발전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맥주를 드시는 맥주 애호가분들의 경우 주로 병맥주를 좋아하시며 캔맥주는 약간 뭐랄까 좀 밍맹한 맛이 나고 병맥주는 톡쏘는 듯한 맛이 나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아무래도 병맥과 캔맨을 따로 내용물을 만들지는 않을테니 확실히 보관용기에서 오는 차이점이라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본질적인 맛에서 차이가 나는 것이라기 보다는 시각적인 느낌 캔맥주의 보관용기가 금속이라서 그런 느낌이 나고 병맥주는 보관용기가 유리여서 나타나는 느낌의 차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여간 맥주 애호가들의 캔맥주와 병맥주 맛에 대한 논쟁이 지속될 것 같이 보입니다.

 

 


Posted by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팡이원 2015.02.17 18: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찬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설 연휴 되시길~

  2. 방송/인터넷/전화 가입! 2015.02.17 19: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갑니다~ ^^
    고향잘다녀오세용~

  3.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2.17 19: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캔맥주오 병맥주 전 캔맥주 선택하죠 설날 연휴 잘보내세요.

  4. 유라준 2015.02.17 21: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5. 초록배 2015.02.17 21: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용기에 따라 차이가 느껴 지는 것도 같으네요. ^^

  6. Zoom-in 2015.02.18 0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저는 개인적으로 시원한 캔맥주를 선호합니다.

  7. 늙은도령 2015.02.18 0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과학적으로 보면 캔맥주와 병맥주는 약간 다릅니다.
    캔의 재료인 알루미늄과 병의 재료인 석영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원래 포장기술은 제 형이 국내 최고의 권위자인데, 두산유리부터 시작해 햇반과 링거팩 국산화 등을 했습니다.
    형의 설명이 아니더라도 둘은 공기의 소통이나 내부에서 맥주와의 화학적 변화의 정도가 차이가 납니다.

    포장기술은 이런 것을 최소화하고 오래 가도록 만드는 것인데 최상의 것은 병입니다.
    헌데 병은 깨지기 때문에 알루미늄과 플라스틱이 개발된 것이지요.
    더 들어가면 화학을 얘기해야 하기 때문에 이만 그칠까합니다.

  8.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2.18 06: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맥주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께
    정말 유용하겠어요~
    설 연휴 잘 보내세요 ^^

  9.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2.18 06: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캔이나 병이나 자주 먹어요 ㅎㅎ

  10.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2.18 06: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맥주병에 따라 이런 차이가 있군요~
    잘보고 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