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에게 물렸을 경우..

 

요즘처럼 날씨가 무더울때 아무래도 곤충들이 많아지고 어떤 경우 물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벌이나 곤충등에 물리게 되면 일반적으로 국소적으로 반응이 나타나게 되며 이런 국소적인 반응에는 통증이나 부종및 붉어짐이나 간지러움이 포함되게 됩니다.

 

 

 

 

어린이를 포함하여 일부에서는 붉어짐과 함께 부종이 더 심해지면서 수일간 지속되기도 하며 대부분의 경우 곤충이나 거미에 물리는 것으로 전신 반응을 일으키지는 않게 됩니다.

 

하지만 모기에 의해서 퍼지는 일본뇌염이나 말라리아의 경우에는 전신반응이 나타나기도 주의하고 경계해야할 부분입니다.

 

 

 

 

어떤 사람들의 경우 곤충이나 거미에게 물렸다면 심한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어떤 경우 알레르기등 무섭게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증상의 경우 전신의 두드러기나 가슴이 조이고 숨을 쉬기도 어려운 부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어지러움이나 천명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얼굴이나 혀의 부종등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빨리 조치를 해주기 위해서 병원으로 이동해야 할 부분입니다.

 

산에 오르는 경우라면 벌에 쏘이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하얀색등의 옷을 입는 것이 좋고 향수나 강한 향의 화장품 사용을 자제하도록 합니다.

 

 

 

 

특히 여러가지 곤충이나 벌레가 많은곳에 갈때는 장갑을 끼고 양말 속으로 바지를 집어 넣는것이 안전합니다.

 

벌에 쏘였다면 벌의 독액낭을 제거하고 손톱이나 날카로운 물체로 제거하면 되고 독액낭이 보이지 않으면 떨어져 나갔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벌레에 물린 부위를 냉찜질이나 얼음찜질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