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다리가 어딘가에 끼었을 경우

 

어떤 경우 손가락이나 팔 다리가 항아리나 병및 파이프등에 끼었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당황하지 않도록 하고 당황하게 되면 상황이 더 악화되므로 주의하고 절대로 억지로 팔다리를 빼거나 하게 되면 더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끼인 팔다리가 붓게 되면 더 빼기 힘들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할 부분입니다.

 

끼인 팔이나 다리의 긴장을 풀어주도록 노력하고 때로는 이완을 통해서 만으로 끼인 팔이나 다리가 쉽게 빠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를 잘 이용하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가능한 부분이라면 끼인 부분을 올려주는것이 좋습니다.

 

붓는것을 막아서 제대로 쉽게 끼인 부분을 빠지도록 노력해야할 부분입니다.

 

끼인 팔이나 다리의 노출된 부분에 얼음을 대어주고 부종을 감소시켜서 끼인 부분이 나름대로 빠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얼음을 해당 부위에 지속적으로 대어봐도 별달리 소용이 없는 경우라면 비눗물이나 식용유등을 부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직선방향으로 빼는것에 비해서는 팔이나 다리를 돌려서 회전시켜서 뽑아보는것이더 효과가 좋은 부분이 있습니다.

 

 


Posted by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드래곤포토 2015.06.13 1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알고 갑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

  2. 도느로 2015.06.13 12: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고통 정말 대단하죠?
    치료도 중요하지만 저는 그 아픔이 너무 싫어요. ㅜㅜ

  3.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6.13 23: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평소에 조심해야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