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이 많은 채소 브로콜리 효능

 

블로콜리는 풋내가 적게 나고 맛이 부드럽기도 하여서 누구에게나 좋은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먹는 방법도 생으로 드셔도 되고 살짝 데쳐서 드시는것도 좋고 튀긴 요리에 곁들이는것도 좋은 브로콜리는 셀레늄이 가장 많이 들어 있는 채소이기도 합니다.

 

항암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가 레몬의 2배나 들어 있으며 철분은 채소 가운데 가장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브로콜리를 자주 먹게 되면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상당히 효과가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셀레늄은 항암 항노화및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어린이 성장발육에도 좋고 고혈압과 심장병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는 영양소 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나 들어있으며 철분은 채소 가운데 가장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시금치에 비해서 훨씬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동맥경화와 대장암을 예방하는 식물성섬유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로를 해소하는 효과가 좋은데 양배추와 마찬가지로 풋내가 적고 맛이 매우 부드러운 부분이 있어서 체력이나 체질과는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좋은 채소 입니다.

 

 

 

 

수면시간이 불규칙하고 외식이 잦은 사람의 경우에도 브로콜리를 자주 드시게 되면 심신의 피로를 푸는데도 상당히 효과가 좋습니다.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항암효과가 있으며 설포라핀은 위암과 위궤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진 박테리아 헬리코파일로리균을 죽이게 되면서 암페포를 없애게 됩니다.

 

 


Posted by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도느로 2015.06.10 18: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암에 좋은 음식이 브로콜리였군요.
    좋은 정보 잘 알아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