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을 위한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 조건

 

시대가 변해도 사실 대부분 많은 분들이 아직까지 내집이 없다면 내집마련의 꿈을 가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 주위를 보면 많은 분들이 내집을 마련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노력과 함께 실천을 하시고 계신것이 현실입니다.

 

우리나라에도 그렇지만 사실 대부분의 국가에서도 집은 안정된 생활이 가능한 부분으로 내집마련의 꿈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은것이 현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 사실 주택을 마련하기 위한 여러가지 주택청약 종류를 보면 금액과 대상주택및  1순위자격등이 각각 다른 네가지의 종류의 청약저축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런 복잡하고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 2015년 7월부터 주택청약종합저축 하나로 운영을 하게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께서 해당 상품을 가입하고 계시며 내집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것이 현실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란 현재 존재하는 상품들의 기능을 모두 통합한 상품으로 국민, 우리, 신한, 기업, 농협, 하나 여섯개의 은행에서 개설이 가능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조건을 살펴본다면 먼저 모든 주택의 청약신청이 가능하며 특히 1인1계좌를 원칙으로한 통장입니다.


1인 1계좌에 한해 누구나 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기존 청약가입자 가입불가 하며 미성년자, 유주택자등 가입가능한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해당 상품의 경우 금리와 조건등이 차이는 없으며 특히 대상주택에 대한 제한이 없고 시중의 금리에 배해서 금리가 높습니다.

 

또한 해당상품은 소득공제의 기능도 존재하며 내집마련의 목적이 아니라도 재테크를 위한 목적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금을 살펴본다면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은 자유적금이라고 해도 좋은데 ....

 

매월 2만원 ~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 가능 (5천원 단위로 가능) 합니다.

 

잔액이 1,500만원 미만일경우 1,500만원까지 일시불로 예치할수 있습니다.

 

 

 

 

 

실제로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은 내집마련 뿐만 아니라 재테크통장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해 금리가 낮아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재테크의 효과까지 갖추고 있는 금리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1개월 이내 : 무이자
1개월 ~ 1년미만 : 연 2.0%
1년이상 ~ 2년미만 : 2.5%
2년이상 : 연 3.3%

 

 

 

 

많은 분들께서 1순위 조건에 대해서 민감하게 생각하시는데 먼저 살펴본다면 ...


1순위 조건은 가입 후 2년이상 경과하고 월 납입금 24회이상 납입한 가입자
2순위 조건 : 가입 후 6개월이상 경과하고 월 납입금 6회이상 납입한 가입자
가산점 조건 : 가족 1인당 5점 (최대35점), 무주택기간 1년 2점 (최대32점), 통장가입기간 1년 1점 (최대 17점)

 

 

 

 

 

가산점 까지 해서 살펴보신다면 주로 수도권 70점이상, 지방 60점이상시 1순위가 가능하며, 현재의 순위는 이렇게 결정되고 있습니다.

 

지만 2015년 7월부터는 새롭게 개편된 여러가지 내용들이 적용되며 대부분 유리한 조건들을 갖추게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변동사항 확인

 

현재까지 제도가 바뀌지 않았다가 결국 부동산 활성화를 위한 방편으로 20년만에 제도가 개편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2년이상이 경과하면 자격을 얻을 수 있었다면 개편후에는 1년만 지나도 1순위가 됩니다. (지방은 기존 6개월 동일)

 

또한 예치금액이 변경되었고 유주택자 감점제가 폐지되고 민영 85㎡ 이하 감점제 지자체자율제도는 2017년부터 적용이 됩니다.

 

 

 

 

 

기본으로 내집마련을 위해 많은 분들께서 다양한 노력을 하시고 계신데 이런 부분들 다양한 재테크 방법들에 대해서 연구하고 실천하게 된다면 좀더 쉽게 접근이 가능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아래 재무설계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좀더 유리하고 현명한 재테크 방법들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는 부분들이 존재하게 됩니다.

 

 

 

 

Posted by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